티스토리 뷰

미세먼지와 우한폐렴으로 인해서 계속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갑갑한 요즘시대에 속이 뻥 뚫리는 일이 계속 생겨났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전기기사 연봉 그리고 경력이나 나이 등에 대해서 여러가지로 알아보려고 해요. 

 

 

 

 

 

 

 

 

전기기사는 삼성에서나 엘지에서나 다른 여러 곳에서 활동하고 있고, 경비실에서도 있고 어디서든 일할 수가 있는데요. 전기기사는 법적으로 꼭 필요한 인원입니다. 그렇기에 전기기사 자부심이 있죠. 그렇기에 전기기사로 지내시려면 전기기사 자격증은 필수로 취득하시고 계속해서 몸값을 키워나가셔야 하는데요. 제 지인도 학교에서 전기기사로 근무중인데, 일이 매우 편하다고 하는군요. 뭐 어디에 속해있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동안 부러웠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편할 수도 있고 일이 힘들 수도 있겠지만, 전기쪽 관련해서 취업하고 싶은 공기업 1위는 바로 한국전력이죠. 한전은 연봉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다른 곳의 연봉들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전기기사 연봉 그리고 다른 부분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가장 인기있는 세가지 기사 자격증 중에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능장 이렇게 알 수가 있는데요. 전기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도 향후를 대비해서 전기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한다고 해요. 물론 쉽지 않은 도전이라고 합니다. 일단은 전기기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전기기사는 어느 기업이나 마찬가지로 대기업이면 대기업 연봉에 따르고, 중소기업이면 중소기업 연봉을, 공무원이면 공무원 연봉에 따라 다르듯이 회사의 철칙을 따르게 되어 있겠죠. 그러나 어느 위치의 회사에 가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대기업, 중소기업 정도에 가서 인정을 제대로 받게 된다면 이사직급 아니면 상무 정도의 직급 정도는 달 수 있다고 말하더군요. 

 

 

 

 

 

 

 

 

전기기사는 이직률이 높은 편이라고 해요. 어떤 처우를 받는지까지는 상세히 알 수는 없으나 한편에 들리는 얘기로는 승진이 거의 없다고 듣기도 했어요. 그래서 많이들 이직을 하고 몸값을 계속해서 키워나간다고 얘기가 있었어요.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이사나 상무직급 정도의 실력이라면 정말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어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러나 한전같은 좋은 기업에서는 연봉이 받쳐주기도 하고 아무래도 공기업이다보니 10년 이상은 이직할 생각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제 지인도 두 딸을 다 키워내셨고 이제 노후에 연금을 받으시면서 지내신다고 하시는데 많이 저축을 한 결과 두 딸을 다 키웠음에도 여유있게 지내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공사에 취직을 다들 하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그러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더라구요.

 

 

전기기사 연봉 함께 알아볼께요
전기기사 연봉 함께 알아볼께요

 

 

대부분의 경우를 보았을 때 전기기사는 현장감독을 하거나 사무직이라고 해요.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전기기능사라고 합니다. 즉, 전기기사의 연봉은 오른다라는 겁니다. 그러나 생각처럼 드라마틱하게 많이 오를까요? 그럼 이직률이 낮을텐데 그렇지 않다는 얘기가 바로 드라마틱하지 않다는 것인 듯 싶어요. 어디에서 일하느냐가 가장 관건인 듯 합니다. 그러나 무조건 욕을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어떻게 업무에 임하느냐에 따라 사람의 일은 모르는 것이니까요. 아무래도 주제 자체가 연봉에 관련된 얘기를 조금 하다보니 이런 이야기가 나온 것 같습니다.

 

 

 

 

 

 

 

 

전기기사 외에 전기산업기사와 전기기능장 같은 경우는 시대가 지날수록 변화가 생길 것이라는 얘기들이 많이 있어요. 전기기능장 같은 경우는 전기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도 또 취득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아요. 그것은 특급기술인이라고 불리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전기기사의 시대가 이제는 지나갔다? 라고 보기에는 아직은 무리가 있지만, 점차 전기기능장을 많이 필요로 할 것이라는 얘기가 있는게 특급기술인은 전기기사가 아닌 기능장에게 부여된다라고 이야기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기능장도 많이 취득하시려고 하지만 많이들 어렵다고 하시네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능장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능장

 

 

전기기사 초봉이 세후 200 서 350 정도의 폭으로 전기기사 연봉 형태를 확인해볼 수가 있구요. 그 이후로는 전기기사 연봉 영향을 받을만한 일들이 벌어져야 높은 연봉으로 가게 될 것 같아요. 어디에서든 전기기사로 취직하신다면 화이팅하셔서 높은 연봉을, 그리고 좋은 처우를 받으시는 날이 오시기를 바랍니다.

 

 

추천 포스팅

2020/02/01 - [A - 직업에 관해] - 건축목공기능사 자격증시험 그리고 전망

2020/01/29 - [A - 직업에 관해] - 3D프린터운용기능사 하는 일과 전망 그리고 시험에 대해 알아볼께요

2020/02/14 - [A - 직업에 관해] - 한전 연봉 알아보자. 가장 가고 싶은 공기업 1위

2019/03/18 - [A - 직업에 관해] - 계리직 월급 및 하는 일 그리고 되는 법!

2019/02/24 - [A - 직업에 관해] - 경찰 계급표 연봉과 승진 자주묻는질문 BEST 3

2019/01/24 - [A - 직업에 관해] - 소방관 월급 생명수당 총정리!

2019/01/21 - [A - 직업에 관해] - 청각사 자격증 취득방법 여기서 알아보자!

2019/01/02 - [A - 직업에 관해] - 작업치료사 연봉 여기서 총정리!!

2018/12/27 - [A - 직업에 관해] - 언어치료사 연봉 자격증 따는법 전망은 어떨까?

2018/12/15 - [A - 직업에 관해] - 치위생사 연봉 & 전망 하는일까지의 모든 것!

2018/12/09 - [A - 직업에 관해] - 영양사 연봉 국가고시와 전망까지!

2018/12/03 - [A - 직업에 관해] - 수의사 연봉 전망 취업 여기서 정리!

2018/11/21 - [A - 직업에 관해] - 속기사 월급 연봉과 전망에 관한 모든 것!

2018/11/19 - [A - 직업에 관해] - 회계사 연봉 자격증과 전망까지 총정리!

2018/10/25 - [A - 직업에 관해] - 음악치료사 연봉 전망 취업 자격증 총정리!

2018/10/10 - [A - 직업에 관해] - 적성에 맞는 직업 찾기 정확하면서 신기한 방법

2018/09/16 - [A - 직업에 관해] - 물류관리사 연봉 얼마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