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직업에 관해편의 JH입니다. 한창 미래에 대해 생각을 하던 도중,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인해서 알아보게 된 직업이 바로 속기사 였습니다. 과연 속기사란 무엇일까? 한참 검색을 하던 도중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충분히 전망이 좋고 꾸준히 갈 수 있는 좋은 직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결혼 문제로 여러 얘기를 하던 중이었던지라 속기사 월급 문제도 많이 얘기했었고, 속기사 연봉 그리고 속기사 전망 관하여서도 매우 많이 검색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지금도 속기사에 도전을 하려고 준비중이기도 하구요. 



속기사는 과연 어떤 일을 하는 직업일까요? 회의나 공식자리에서의 모든 연설이나 회의 등을 기록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러니 타자가 굉장히 빨라야하겠죠? 저도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헌데 다른 키보드를 사용해서 다른 방식으로 빠르게 입력하더라구요.


국회에서 의원들이 하는 말들을 기록하거나, 청각장애인 방송등의 자막을 입히는 일을 합니다. 여느 직업과는 다르게 조금은 특별한 직업이기도 하며, 꾸준히 오래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들 합니다. 몸을 사용해서 무리를 하거나 하는 등의 일은 하지 않고, 키보드를 두드리는 일에 집중하기 때문에 육체적 노동 강도는 적은 편이라고 하네요.



그럼 연봉은 어떨까요? 속기사 월급 검색을 해보면 여러가지 자료들이 나오게 됩니다.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다라는 것이죠. 검찰이나 공무원 프리랜서 등으로 다방면에 속기사가 필요하며, 어떤 곳에서 시작을 하느냐에 따라 연봉은 매우 달라지게 됩니다.



속기사 월급 은 처음 9급으로 공무원 연봉 준하는 것으로 해보았을 때, 130 정도라고 알려져 있으며, 7급으로 시작한다고 하면 160 정도를 생각할 수가 있겠네요. 그러나 이것은 기본급이며, 기타 수당이 붙게 되면 개개인마다 급여가 많이 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적다고 생각하기도 어려운 속기사 월급 같네요.



그렇기에 전망이 좋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는 것 같네요. 속기 공무원 은 일반 공무원 보다 경쟁률이 낮을 뿐더러 공무원이 된다는 것이 아주 큰 매력이 있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도전한다고 하지만 속기사들이 사용하는 키보드가 따로 있는데, 연습 하다가 많이들 지쳐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공무원 연봉 받을 수 있다는 장점과 공무원과 동일한 혜택을 얻을 수 있으며, 시험도 키보드 연습을 많이 해서 5분간 낭독자의 말을 받아적어서 90% 이상이 되어야 통과된다는 사실. 1년에 2회 시행되며, 취업할 수 있는 범위도 상당히 광범위하여 전망이 매우 좋은 직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학원을 등록하고 키보드를 구입 후 열심히 연습하면 전문가가 되어서 안정적인 미래가 보장되는 속기사입니다. 저도 아직까지 준비하려고 생각중이며, 공무원이 인기인 시대에 조금 빨리 다가설 수 있는 매력있는 속기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속기사 월급 연봉 그리고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속기사 연봉 생각했을 때, 공무원 연봉 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네요. 조금 더 공무원에 가까운 직업. 속기사 도전해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