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직업에 관해편의 JH입니다. 요새 날이 급격히 추워지는 바람에 사건 사고가 많아져 아침마다 뉴스를 볼 때 마음이 좋지가 않은 날이 연속적으로 지나가고 있네요. 새해도 밝았고 모두들 이번 년도에 이루실 좋은 계획들을 잘 꾸려나가시길 바랍니다^^




오늘 함께 알아볼 직업 중 제가 요즘들어 많이 관심이 가는 작업치료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작업치료사 연봉 궁금하기도 하며, 무슨 일을 하는지, 미래는 어떨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생소한 직업일 수도 있겠는데요. 저와 함께 차근차근 알아보시죠 ^^



작업치료사? 쉽게 들어보지 못한 직업군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러신가요? 혹시 작업치료사분께서 보고 계시다면 죄송;;; 우연히 알게 된 지인 중에 작업치료사를 하고 계시는 분이 계셔서 여러가지로 많이 물어보면서 알게 된 직업군이었는데요. 작업치료사란 활동을 통하여 사회에 적응할 수 있게 해주는 분입니다. 즉 회복을 시켜주는 것이죠.


저는 처음 들으면서 와 되게 괜찮고 좋은 직업이다. 그런데 왜 나는 처음 들어보았을까 하며 의아해했던 기억이 나네요. 의료기사의 일종으로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직업군 중에 하나로 꼽히며 이런 치료사분들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사회로 다시 딛고 일어설 수 있게 되는 사회의 아주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이죠.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하여 작업치료를 시행하시는 작업치료사 분들로 인해 사회로 내딛을 수 있는 힘을 얻게 되고 사회는 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되는 것 같네요. 이런 작업치료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작업치료 학과가 있는 대학교에 들어가서 졸업을 하신 후에 국가고시를 보셔야 자격을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작업치료사 연봉 궁금하셔서 들어오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직무도 중요하나 연봉도 무시할 수 없는 요건 중에 하나이죠^^ 국시 를 통과하고 나신 뒤에는 생각보다 빨리 취업을 하실 수가 있으시다고들 하더라구요. 앞서 포스팅 한 것과 같이 우리나라 초고령사회 진입은 이미 예전에 했으며 그만큼 1인가족과 노인 수가 증가할 것으로 인해서 작업치료사 공급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어서 그런 것 같네요.



처음 지인에게 작업치료사 연봉 들었을 때, 음 그렇구나~하고는 했지만 쉽지만은 않겠더라구요. 해부학도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하며 사람 인체에 관한 여러가지를 알아야지만 꾸준히 길을 걸어갈 수가 있다고 하니, 계속해서 공부해야하며 노력해야하는 직업이라고 알게 되었습니다.



작업치료사 연봉 역시 호봉제라고 하네요. 보편적 2000정도부터 시작한다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여러 곳에서 나오는 많은 말들이 박봉이다. 아니다. 등으로 의견이 많이 나뉘어지게 되지만, 어느 병원에 가느냐에 따라서도 다르다고 하니 이 점은 여러가지로 고민을 해보셔야 할 것 같네요.



제 지인은 사람을 살리는 직업이라고 일컫더군요. 한 사람을 위해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하여 그의 신체 능력을 키워주어 사회로 다시 진출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직업이라 참 보람을 느낀다고 하니, 말만 듣는 저로써는 참 부럽기도 했던 좋은 직업 같네요.




오늘은 작업치료사 연봉 그리고 하는 일과 되는 법, 전망까지 두루두루 알아보았는데요. 새해가 밝았고 여러 선택을 새롭게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즐겁고 활기찬 새해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