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직업에 관해편의 JH입니다. 많은 직업군 중, 사람들의 격려와 환호 그리고 칭찬과 존경까지 받는 직업들이 몇가지가 있죠? 그 중 오늘은 소방관 월급 그리고 생명수당과 각종수당에 관한 총정리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소방관분들은 불을 끄며 몸을 사리지 않고 일을 하시는 정말 멋지신 분들이신데요. 이 분들 역시 공무원이며 각종 많은 수당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함께 알아볼 소방관 월급 생명수당과 각종수당은 여러분의 진로 결정에 대해서도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지인도 소방관이 있어요. 하지만 그 분은 불을 끄러 다니시진 않으시고 사무직을 하시지만 그래도 수당이 어마어마 합니다. 



소방관 분들 참 대단하시죠. 뜨겁고 숨쉬기도 힘든 불구덩이 속에 직접 몸을 던져 여러명의 생명을 구해내고 정말 안타까운 일이지만 본인의 생명과 맞바꾸기도 하시는 위대하신 분들입니다. 또한 화재가 난 이후에 뒤처리와 여러가지 조사를 통하여 화재의 원인, 과정, 결과까지 알아내시는 멋지시고 존경스러운 분들이십니다. 이뿐만이 아닌 사람들의 여러 민원에도 출동하여 해결을 해주시니 참으로 감사한 분들입니다.



이 분들은 이렇게 험한, 그리고 힘든 일을 도맡아 하시는 분들이시기에 여러가지 수당들이 뒤따르고 있는데요. 당연히 목숨 바쳐 일하시는 분들에게 어떠한 보상이 따르는 것은 당연하기에 수당체계가 여러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국에 계신 소방관분들 화이팅입니다 ^^ 



소방관 분들의 수당체계는 이와 같습니다. 생명수당, 시간외수당, 정액수당, 외근수당 등 여러가지 체계가 있습니다. 물론 생명수당 같은 경우에는 너무 적은 금액이어서 큰 논란이 있기도 했었지요. 2만원에서 5만원으로 올린다는게 저로써도 이해가 도무지 가지 않는 일인데요.. 너무 심했다 싶을 정도로 생명수당은 적습니다. 정액수당은 기본적으로 수당이 쳐서 나오게 되는데 구급대원의 경우이고요, 내근직의 경우에는 수당은 큰 의미가 없다고 하네요.



소방권 월급 궁금하시죠? 10호봉 정도까지 확인해보았는데요. 초봉 159만원 정도로 시작을 하게 되네요. 지인의 말을 들어보자니 수당 때문에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시던데, 생각보다 적어서 저도 조금 놀란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무원인만큼 일반 직장인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요.



우리를 위해서 여러가지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주시는 소방관 분들이 참 대단하고 존경스럽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생각보다 적은 급여에 많이 놀랐지만, 각종수당들로 인해서 다른 처우를 조금 받게 되신다니 그래도 마음 한편이 놓이더군요. 지인 역시 수당을 받지 않으면 너무 힘들다고 하시네요.




오늘은 소방관 월급 그리고 수당은 어떤 것들이 존재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지인의 소개로 소방관 준비를 할 뻔 했었는데요. 소방관. 이름만으로도 참 듬직하고 멋진 직업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