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직업에 관해편의 JH입니다. 날이 많이 쌀쌀해지고 수능도 이제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직업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하며 학과를 어디를 가야 할지에 대해서 정하는 시기가 찾아왔네요. 본인의 미래는 본인이 스스로 찾아봐야하지만, 검색이나 지인들의 추천을 통해서들도 영향을 받아 많이들 결정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회계사 연봉 그리고 자격증 전망까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텐데요. 회계사란 대체 무슨 일을 하며 어떻게 하루가 시작되고 끝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계사란 무슨 일을 하는 직업일까요? 공인회계사 라고 불리는 이 직업은 개인, 기업 등의 경영과 재무에 대해서 상담을 해주거나 관련된 서류를 작성하는 직업입니다. 각 기업의 재무재표가 괜찮은지 감사를 하기도 하며, 개선에 대해서 지도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공인회계사 입니다. 


그렇다면 이 회계사는 하는 업무가 어떨까요? 실로 방대합니다. 개인의 문제에만 국한하지 않고 큰 기업을 상대로 일을 하기 때문에 오류가 있어서는 안될 것이며, 그만큼 꼼꼼하고 세심한 업무처리가 이루어져야 하며, 더 나아가 각 기업의 문제에 대해 보다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해야 하기 때문에 미래에 대해서, 또한 기업의 문제파악능력과 미래지향적인 솔루션도 제공할 줄 알아야 하는 매력있는 직업입니다.



그럼 이런 복잡하고도 생각과 여러가지 솔루션을 제시해야하는 멋진 일을 하는 회계사 연봉 얼마일까요? 당연히 적은 금액일 수가 없습니다. 한 기업을 살릴 수도 있게 만드는 이 공인회계사 직업은 소극적으로는 개인을 상대로, 적극적으로는 여러기업을 상대로 일을 하기 때문에 적은 연봉일 수가 없겠죠.



보통 1년차에는 4,000 초반대로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간이 지나고 능력이 된다면 10년 정도 후에는 억대 연봉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매력있는 직업입니다. 그리고 더 시간이 지나 15년차 이상이 된다면 수억을 번다는 얘기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금전적으로 뛰어난 직업입니다.



그럼 이런 멋진 회계사가 되려면 자격증이 필요한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걸까요? CPA 라는 자격증을 획득해야 합니다. 쉬운 직업이 아닌만큼 자격증을 쉽게 취득하기는 어렵습니다. 보통 2~3년 정도 준비해야 한다고들 알려져 있으며, 독학 역시 매우 힘들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난이도가 매우 어려우나, 사람마다 다르니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많은 곳을 방문하시고 상담하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액 연봉에 가까워지는 만큼 어렵다는 것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시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을만큼 어려운 난이도를 꼭 뚫고 이기신다면 그만큼 많은 것들이 보장되어지게 됩니다.



공무원으로까지 채용되기도 하는 공인회계사는 공무원 연봉 보다도 높게 시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7급 공무원으로 경력 채용이 된다면 연봉이 다를 수가 있겠지요. 시작을 할 수가 있다면 앞길은 많이 보장이 되는 이 공인회계사에 매력을 느끼신다면 바로 도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회계사 연봉 자격증 전망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충분히 멋진 직업인만큼 보장을 받고 또 공무원까지 도전할 수 있는, 그래서 공무원 연봉 까지 놓치지 않으며, 미래가 보장되는 멋진 직업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충분한 고민끝에 결정이 아름다운 미래를 만듭니다. 멋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