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직업에 관해의 JH입니다. 이제 수능이 점점 다가오고 있죠? 얼마 남지 않은 기간동안 고3 수험생 여러분들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도 수능세대로 수학능력시험 을 보고 대학교를 갔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학과를 잘못 선택해서 지금은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진로만큼 중요한게 또 있을까요? 자신의 인생이 항상 평탄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자신이 원하는 일,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찾는 것만큼 행복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음악치료사 연봉 전망 취업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치료사란 어떤 직업일까요? 말 그대로 음악을 가지고 모든 활동을 통하여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심리적으로 괴로워하는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심리치료를 하는 사람입니다. 현대인치고 심리적인 질병이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요즘 시대는 스트레스와 공황장애, 우울증 등 많은 질병을 앓고 있는데요. 


이런 모든 질병들을 음악이라는 도구를 가지고 치료를 주도하는 자가 바로 음악치료사 입니다. 음악치료사는 보통 프리랜서로 활동하게 됩니다. 프리랜서라면 스스로가 스케쥴을 조율하여서 본인의 입맛에 맞게 움직이는 사람이듯이 어떨 때는 직장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바쁘고, 어떨 때는 여행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여유를 누릴 수 있기도 하지요.



이런 프리랜서로 일할 수 있는 음악치료사 연봉 어느 정도가 될까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바에 의해서는 2000~2500정도의 연봉을 받고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신입과 경력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요. 그리고 프리랜서로 활동하게 되면 활동에 따라 더 높은 연봉이 되기도 하니, 사실상 프리랜서의 연봉은 자신의 활동역량에 따라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기업에 속해서 활동하는 음악치료사 연봉 같은 경우는 정해진 봉급을 받고 일하기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연봉으로 생각하셔도 될 것 같네요. 


그렇다면 음악치료사의 전망은 어떠할까요? 이미 외국에서는 많은 여성들이 자리를 잡은만큼 유망직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주부나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직종인데요.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다보니 주부들이 많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아요.



활동역량에 따른 보수가 많이 차이 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로 누릴 수 있는 훌륭한 직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격증 취득은 어려울까요? 자격증은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자격증은 민간자격증만 존재하게 됩니다. 


15주 동안만 수강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온라인으로 수강을 하실 수가 있어서 큰 어려움없이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가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으실 수가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수업을 들으실 수가 있어요.



취업은 자리가 그리 많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라에서 어떤 지원이나 자리를 많이 만들어주면 좋을텐데.. 아직까지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것 같네요. 하지만 현대인의 심리적인 질병이 가면 갈수록 늘어나는 것을 보며 심리쪽의 직업이 많이 생겨나고 그만큼 자리도 만들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음악치료사 연봉 전망 취업 자격증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직업을 정하기란 쉽지 않죠. 자신의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기에 스스로를 돌아보아야 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