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유용한 생활정보를 안내드리는 JH입니다. 오늘은 겨울이 되면 잊을 수 없는 군고구마를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군고구마냄비 관련해서 안내드리고자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겨울이 되서 군고구마가 먹고 싶어져서 냄비를 샀는데, 엥? 딱 냄비만 도착한다면 당장 환불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구성품이 있는 군고구마냄비 이거나 구성품이 없는 군고구마냄비로 두가지가 있기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군고구마냄비를 구매해보지 않아서 댁에서 군고구마를 만들어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그냥 쿠팡 같은 곳에서 가격이 저렴하다고 제일 저렴한 제품을 구매할 수가 있어요. 저 또한 그럴 뻔 했지만 꼭 필요한 것이 구성품에 누락되어 있는지 확인했더니 누락이 되어 있어서 다른 제품을 구매했어요. 그 덕분에 군고구마를 아주 맛있게 잘 구워먹고 있답니다.





1. 군고구마냄비 생김새를 살펴보자.


군고구마냄비의 생김새는 다른 냄비와 다르게 독특하게 생겼어요. 일단은 바닥에 구멍이 뻥뻥 뚫려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가 있는데요. 가스레인지에 올려놓았을 때의 불길이 직접 닿으면 고구마가 화르륵하고 다 타버리니까 직접적으로 타공을 내진 않았고 옆으로 눕혀서 구멍이 뚫려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가 있어요. 그래야 불길이 옆으로 퍼지듯이 들어오면서 냄비 안을 가득채워 불길로 뜨겁게 군고구마를 달구니깐요. 



그런데 불길이 옆으로 퍼지듯이 들어와도 구성품에 이것이 없으면 바닥에 군고구마가 늘러붙게 되고 골고루 익지도 않을 뿐더러, 타지 않게 한다고 불을 매우 줄인 상태에서 군고구마를 굽게 되면 시간이 생각보다 훨씬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이것이 꼭 구성품에 있는 제품으로 군고구마냄비 구입을 하셔야 해요. 아래 사진과 같이 구멍이 뚫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군고구마냄비 바닥부분군고구마냄비 바닥부분


군고구마냄비 바닥부분군고구마냄비 바닥부분



2. 구성품을 꼭 확인하자 +제품구매시 꿀팁


저는 쿠팡에서 냄비를 구입했는데요. 군고구마냄비라고 쳤을 때, 많은 제품들이 검색이 되는데, 일단은 최저가로 정렬을 해놓으세요. 그리고는 최저가 제품부터 살펴보시는데 구성품을 꼭 확인하실 때, 냄비 본체만 있는 것이 아닌 하나더 주는 것을 선택하세요. 그것은 바로 그물망 입니다. 이 그물망이 없으면 따로 추가구매를 하거나 구매시 냄비 안에 들어가는 크기를 생각지 못해서 잘못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아예 구성품에 그물망이 있는 것으로 구매를 하셔야 편리해요



그물망이 있고 없고 차이는 천지차이에요. 일단 고구마가 바닥에 직접 닿지 않으니 타긴 타되, 군고구마에서 구울 때 꿀이 나와 구멍을 완전히 막지도 않고 1차적으로 그물망이 잡아주니 그물망만 잘 닦아주시면 되시구요. 돌려가면서 구워주어야 하는데 돌릴 때도 그물망이 있으면 알아서 그물 사이로 고구마의 울퉁불퉁한 부분이 걸려서 잡아주니까 편리하게 구울 수가 있어요. 꼭! 그물망이 구성품에 있는지 확인하시고 구입하세요.



군고구마냄비 그물망군고구마냄비 그물망


군고구마냄비 그물망 모습군고구마냄비 그물망 모습



3. 군고구마 굽는 법


군고구마는 저같은 경우에는 일단 밤고구마나 호박고구마 상관없이 구매해요. 왜냐하면 군고구마냄비에 넣고 구우면 다같은 촉촉한 고구마가 되기 때문에 상관없이 구매해요. 



첫째로, 고구마를 씻지 않은채로 군고구마냄비 그물망 위에 얹어주세요. (씻어도 되는데, 씻으면 물이 다 충분히 마를 때까지 건조시켜주시고 굽기를 시작해주세요.)


둘째로, 가장 약불로 15분 정도 구워주세요. 15분이 지나면 살짝 옆으로 돌려서 다시 15분 동안 굽기를 약 1시간 정도 반복해주세요. 그러면 군고구마 냄새가 냄비 밖으로 막 퍼지게 되는데, 그 때에 불이 꺼질듯하게 약하게 줄여주시고 또다시 15분동안 돌려가며 굽기를 반복해주세요.


셋째로, 집게로 고구마를 잡아보았을 때 많이 물렁해졌다고 하면 다 익은거에요. 그 때 바로 빼내지 마시고 뚜껑 닫고 불을 완전히 끈채로 10분 정도 후에 꺼내먹으면 맛있는 고구마가 완성이 됩니다.


요새는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를 구워서 먹기도 하지만 저같은 냄비로 구워드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맛있게 구워드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