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유용한 생활정보편의 JH입니다. 오늘 드릴 아주 유용한 생활정보는! 유통기한 지난 립밤 사용하는 법입니다.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사용할 수 있는 립밤 은 우리의 생활에 아주 유용한 물품이라는 것을 오늘 확인해보시고 절!대! 버리지 마시고 모아두셨다가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들 립밤은 어디서들 구매하시나요? 올리브 영 왓슨 이하 여러가지 파는 곳에서 구입하시고, 수제 립밤 제조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저도 여러가지 제품들을 다양하게 사용해보았고, 친구가 수제 립밤 제조해서 선물해줘서 사용해봤는데,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 립밤 유통기한이 있어서 어찌해야 하실지 막막할 때가 많으셨죠? 



립밤은 대부분 보습효과로 인해 사용하는데요. 쌀쌀한 가을과 겨울에는 립밤이 필수죠. 입술은 아주 얇은 피부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조금 피곤하면 입술이 부르트고, 터지거나, 염증이 생기는 수가 많죠. 또한 마르게 되면 찢어지고 피가 나서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마다 립밤을 연고와 같이 바르는 경우도 있고, 또한 미연에 보습을 많이 제공해주어 입술이 터지는 경우를 방지하는 경우가 많죠. 그렇기에 립밤을 바르는데요. 이런 입술 건강에 유용한 립밤이 유통기한이 있고, 수제립밤 같은 경우에는 그 기한이 매우 짧은데요.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립밤이 유통기한을 넘겼을 때에는 원래 휴지통에 버렸었는데요. 유용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는 그 때부터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 여러분도 이런 유용한 방법을 보시고 많이들 모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각질이 일어난 부분에 스틱립밤 발라주면 좋습니다. 립밤에는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겨울철 트인 곳이나 각질이 일어나 건조한 곳에 스며들게 되면 충분히 보습효과가 있고 향도 립밤에 가미되어 있기에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발 뒷꿈치, 팔꿈치에 바릅니다. 날이 많이 건조해지게 되면 하얗게 되거나 각질이 많이 생겨서 보기가 좋지 않죠. 발 뒷꿈치에 발라주고 양말을 신어주게 되면 보습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양말로 덮어주어 따뜻하게 녹여주기 때문에 보습에는 아주 효과적인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이죠. 팔꿈치 역시 아주 보드라운 팔꿈치가 되기에 적격이니, 너무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발라주시면 보습이 잘되어 좋은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세번째, 손톱에 발라줍니다. 손톱에 영양을 주기도 하며 부드러운 손톱을 연출해줍니다. 매니큐어로 보호해주긴 하지만 유통기한 지난 립밤 으로 영양을 주고난 후 매니큐어로 덮어주면 더 좋은 효과를 줍니다. 큐티클 부분도 정돈되는 효과를 얻을 수가 있어요.


네번째, 금 은 소재의 악세사리 세척용도로 좋습니다. 미끌미끌 거리는 것이 처음에는 불편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부드러운 천으로 잘 닦아주시면 세정효과까지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립스틱도 같이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립스틱은 왠지 아까운 느낌이 들지만요 ^^;;



다섯번째, 스티커 제거에 효과적! 스티커가 있어서 떼어내면 끈적끈적한 부분을 지우개로 문질러 지우게 되면 손상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유통기한 지난 립밤 으로 문질러서 스티커가 있던 자국을 제거해줄 수가 있습니다. 이런 제거효과로 인해 말끔히 제거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유통기한 지난 립밤 사용법은 매우 많고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 외에도 구두를 닦는다던지, 창문이나, 서랍, 장롱 등 삐걱거리는 부분에 소량 발라주면 삐걱거리는 소리를 말끔히 해결해 줄 수가 있구요, 잡음을 없애는데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유통기한 지난 립밤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올리브 영 이나 왓슨 에서 구입하신 립밤들을 잘 사용하시기 혹여나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생활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