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 - 유용한 생활정보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BEST 3

by 프레즈빈 2020. 5. 8.



가끔씩 표시되는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이 경고등을 보았을 때 생각해야할 것은 첫번째로 펑크난 곳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 그리고 공기압이 정말로 빠진 것인지 확인하는 것.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 펑크가 났다면 보험을 불러 지렁이로 떼우면 되지만 공기압이 빠졌다고만 했을 때에는 보험 부르기는 너무 아깝잖아요.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사용만 할 줄 안다면 보험을 부르지 않아도 손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보면서 구매해야하고 어떻게 주입을 해야하는지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


타이어는 정말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사고가 정말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사전관리를 함으로써 사고를 피하고 안전한 차량이 유지될 수 있도록 꼭 신경써주세요.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BEST 3 이제부터 시작할께요.



1. 타이어 공기주입기 (검색어 그대로 네이버에 치면 나와요)


첫번째로 소개드릴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는 상품명이 타이어 공기주입기에요. 가격대는 2만원 초반선이에요. 네이버에서 바로 가격확인이 가능한데요. 먼저 시동을 걸어놓은 상태로 타이어 공기 주입구에 레버를 꽂은 후 시거잭을 꼽아서 전원을 작동시킨 후에 압력을 설정하면 LED 창에 압력값이 보이게 되요. 원하는 값을 설정한 후에 시작을 하면 설정한 값에 도달하게 되고 저절로 공기주입기 종료가 되는 주입기에요. 그리고 야간에 만약 공기를 주입할 일이 생겼다고 해도 기기 자체에 라이트 기능이 있기 때문에 조명을 비추어가며 사용할 수도 있어서 정말 착한 가격에 야간에 사용도 가능한 점이 첫번째로 추천할만한 기기여서 추천을 드려요. 그러나 치명적인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해외배송이라는 거에요. 연락도 잘 되지 않을 뿐더러 언제 오는지 알 수 없이 계속해서 기다리기만 해야하는 상품. 이 점이 너무 아쉽네요. 





2. 샤오미 에어 펌프


두번째로 소개드릴 제품은 바로 샤오미 에어 펌프 입니다. 샤오미에서는 만들지 않는게 없는 것 같아요. 첫번째 소개드렸던 제품과는 달리 이 제품은 무선이 가능해요. 디자인 면에서도 매우 우수한 샤오미 에어 펌프는 보조배터리 같은 형태의 모양을 띄고 있으며 약 3시간 정도만 충전하면 완충이 되어 타이어 5개까지 충전이 가능한 힘을 가지고 있는 무시무시한 제품이에요.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요. 4만원대 중반이라고 쿠팡에서 지금 판매중에 있어요. 마찬가지로 야간에 사용할 때 용이하도록 LED 라이트를 지원하고 있고, 조작도 매우 간편해요. 꼽고 전원 켜고 압력설정 후 시작을 하면 끝. 타이어 한개 충전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은 약 6분밖에 되지 않는 괴물같은 녀석이죠. 하지만 이 녀석 역시 해외배송으로 배송받아야 한다는 점이 큰 단점이에요.



3. 오토코스 디지털 에어컴프레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제품은 국내제품이에요. 오토코스라는 기업에서 만든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인데요. 첫번째 제품과 같이 시거잭으로 연결해야하고 공기 충전 방식은 똑같아요. 이 제품의 특징은 LED 불빛으로 SOS기능, 일반 라이트 기능, 플래쉬 기능이 존재해서 멀리서도 위험에 처해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가격대는 4만원대 후반으로 네이버에서 판매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요. 그리고 위의 두 제품은 해외배송이었지만 이 제품은 국내배송이어서 금새 받아보실 수가 있어요.





여기까지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를 알아보았는데요. 크고 작은 기능들과 디자인적인 부분이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를 결정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신중하게 결정하시고 좋은 선택하셔서 항상 타이어 관리 하시고, 또 안전운전하셔서 편안한 카라이프 되시기를 바랄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