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건강의 신비편의 JH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우유를 달고 살았어요. 밥보다 우유를 더 먹겠다고 할 정도로 우유에 빠져 살았고 밥대신 우유로 끼니를 떼운 때도 있었지요. 그러다가 급체를 하는 바람에 당분간 우유를 멀리하게 되었고, 군대에 가서 아침마다 주는 우유를 원샷으로 마시곤 했었어요. 그렇게 우유를 다시 좋아했는데 나이를 먹어가면서부터인지 이상하게 어느샌가부터 속이 부글부글, 화장실을 찾게 되고, 복통 지속시간이 점차 길어지고 몸져눕게 되는 사태까지 이르렀어요. 대체 왜 이렇게 갑자기 배가 아파진 것일까? 해서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돌려마시기도 하고, 여러가지 방법을 썼는데도 계속 아프더라구요. 하지만 우유를 포기할 수는 없었어요. 그렇게 찾고 찾다가 선택한 바로 이 우유



락토프리 우유 마시고 난 후부터는 단 한번도 배가 아픈 적이 없어요. 저는 우유를 너무 사랑하는지라 항상 우유를 먹고 싶고 딸기, 바나나, 초코, 커피 등등 모든 우유를 다 섭렵하고 음료를 마실 때면 늘 쉐이크 등으로 우유가 들어간 것을 선택했었는데 배가 아프니 어쩔 수 없이 한동안 멀리 했는데 락토프리 우유 마시고 난 후부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그 이유는 무엇인지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첫번째는 가장 중요한 유당이 제거되었기 때문이에요. 한국 사람들 중 많은 분들께서 유당불내증으로 아픔을 호소하고 계신데 저 역시 그런 사람에 속할 줄 전혀 몰랐죠. 그래서 우유만 먹으면 그렇게 속이 안좋았던 것 같아요. 어렸을 때는 그렇지 않더니 이상하게 세월이 지나니, 세월이 참 야속하죠. 각설하고 유당을 제거한 우유라서 소장에서 소화를 못 시킬 이유를 제거해버리니 아무리 마셔도 속이 꾸룩거리지가 않는거였어요. 



이 꾸룩거림을 없애는게 우유를 마시는데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게 가장 효과적인 유당을 제거하는 방법을 채택하니 락토프리 우유 마시고 난 후부터는 전혀 꾸룩거림도 없을 뿐더러 아픔조차 못느끼고 소화가 너무 잘 되어서 기분 좋게 마시고 있어요. 우유 옆면을 보게 되면 유당이 0g 인 것을 확인해볼 수가 있어요. 게다가 칼슘도 기존 우유보다 2배나 더 들어있다고 하더라구요. 우유는 칼슘을 섭취하기 위해서도 마시잖아요. 락토프리 우유는 칼슘이 2배입니다. 그래서 건강에 매우 좋죠.



락토프리 우유 유당 0g락토프리 우유 유당 0g



위와 같이 0g인 유당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배가 아파도 아프지 않은 것 같아요. 기분 좋게 우유를 섭취할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배가 아프지 않은 이유는요 바로 실온보관이기 때문이에요. 굳이 냉장보관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실온보관으로 보관이 가능해서 습하지 않고 직사광선이 있는 곳이 아니면 쉽게 보관을 할 수가 있어서 저는 한두개씩 사오지 않고 24개짜리 팩으로 사서 계속 마시고 있어요. 차가운 음료는 배를 쉽게 아프게 할 수가 있어서 실온보관으로 보관을 하면 우유가 차지 않아서 속에 들어갔을 때 편함을 느낄 수가 있어요. 그래서 배가 아프지 않은 것 같아요. 



앞으로도 저는 쭉 락토프리 우유 효과를 보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복용할 건데요. 한개당 보통 편의점에서 1000원정도로 팔고 있던데 쿠팡 로켓배송으로 24팩 주문을 하게 되면 개당 630원 꼴로 계산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저지방 락토프리 우유도 있어서 많이들 구입하시는 것 같아요. 저지방은 조금 더 저렴하다는 사실! 기억하셔서 저지방도 맛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