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DHD 테스트 자가진단 (중독과 우울증 테스트)

 

 

 

뚜렛증후군 틱장애 증상 및 치료방법 총정리!

2022.04.12 - [E - 건강의 신비] - ADHD 테스트 자가진단 (중독과 우울증 테스트) ADHD 테스트 자가진단 (중독과 우울증 테스트)  ADHD란 무엇입니까? Adult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의 약자로..

stump84.tistory.com

 

 

 

 ADHD란 무엇입니까?

 

Adult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의 약자로,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를 뜻합니다. 

 

 

 ADHD의 종류는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크게 두가지 부류로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1. 지속적으로 주의력이 부족하여서 산만하거나 과다활동을 하거나 충동성이 있는 산만한 ADHD

2. 집중력만 떨어지는 조용한 ADHD

 

보편적으로 성장기에 있는 초기 아동기에 이런 현상이 발현하게 됩니다. 그래서 유치원이나 학교생활 그리고 가정생활에서 같은 나이이거나 발달 수준을 살펴보았을 때 같은 또래에 비해서 부주의가 더 나타나게 되고 더 산만하며 충동적인 반응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매우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폭력을 보인다거나 이상한 행동을 나타낼 때 의심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조용한 ADHD는 내성적으로 보여집니다. 얌전합니다 또 소극적입니다. 말도 많이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부나 어떤 놀이의 시간에 멍한 모습을 보여 학업 성적이 좋지 못하게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더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조용한 ADHD 판정을 받게 되면 부모님들이 많이 당황스러워 하십니다. 

 

 

부모용 ADHD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성인용 ADHD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조용한 ADHD 기사  

 

조용한 ADHD 테스트 #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세요!

봄나무방송국 | 조용한 ADHD 테스트 #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세요!

tv.naver.com

 

 

 

 ADHD의 주요 증상은 어떤 것이 있나요?

 

조용한 ADHD의 주의력 결핍형과 조용하지 않은 과잉행동형과 충동형으로 나누어서 생각해볼 수가 있습니다. 

위 세가지 유형 중에 2가지 이상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면 정말 심각한 상태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결국 성인이 된 후에도 이런 부분이 발달하지 않아서 업무 능력 부족현상으로 나타나 회사에 적응하기가 어렵고, 계획없이 무분별하게 모든 것을 관리하게 되며, 심지어 범법행위까지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가 있습니다. 

 

 

 주요 증상 기사  

 

성인 ADHD, 방치 시 우울증 및 불안장애 노출 쉬워 [허정윤 원장 칼럼] - 미디어파인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일반적으로 사람의 집중력은 나이에 비례해 점차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지만 성인이 돼서도 집중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많다...

www.mediafine.co.kr

 

 

 ADHD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유전적으로 생물학적으로 또한 환경적인 어떤 여러 요인에 의해서 발병하게 됩니다. 이 중에서 생물학적 요인이 가장 크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복합적인 여러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무언가 한쪽에 치중할 수는 없습니다. 우울증과 틱, 불안장애와 학습장애 등의 여러가지를 동반할 수가 있습니다. 

 

 

 ADHD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크게 약물치료, 비약물치료로 나뉘어집니다. 약을 적절히 복용하면서 행동 치료 그리고 사회적인 기술등의 훈련, 놀이치료, 심리적인 학습치료, 부모 역할 훈련등으로 나뉘어집니다.

 

 

나는 스마트폰 중독인지 인터넷 검사 바로가기

 

나는 우울증이 있나 인터넷 검사 바로가기

 

 

 

 

인터넷중독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치료방법까지!

2022.04.12 - [E - 건강의 신비] - ADHD 테스트 자가진단 (중독과 우울증 테스트) ADHD 테스트 자가진단 (중독과 우울증 테스트)  ADHD란 무엇입니까? Adult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의 약자로..

stump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