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저축보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4가지! - 어린이저축 series 2.

1. 어린이저축보험 어떤 것이길래? 대체 무엇인가? 많은 보험설계사들은 어린이저축보험 가입을 권유합니다. 권유하는 이유는 어린이 때부터 보험을 가입해놓는 것이 좋기 때문에 그렇게 권유

stump84.tistory.com

 

 

어린이통장 총정리 BEST 5 !! - 어린이저축 series 3.

1. 통장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어른이 되어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통장이 여러가지로 필요할 때가 많이 오게 됩니다. 물론 각자의 성향에 따라 누구는 1개의 통장만으로 모든 것을 운

stump84.tistory.com

 

어린이적금 = 어린이저축을 위한 첫걸음!


어린이저축 첫걸음으로 어린이적금 부터 시작하여 저축보험 통장과 체크카드까지 이어 많은 어린이의 미래를 위한 그리고 부모의 부담을 덜기 위한 여러가지가 준비가 되어 있다. 하나씩 차근차근 준비해 나간다면 자녀와 부모의 미래가 한결 밝아질 것이다. 

 

 

 

1. SH수협은행 쑥쑥크는 아이적금


어린이적금 첫번째 추천 금융 상품으로는 SH수협은행의 상품인 쑥쑥크는 아이적금 상품이다. 만 6세 미만의 아이만 가입이 가능한 이 적금은 최고 연 5.5%의 고금리를 자랑하고 있으며, 계약기간은 5년 이내만 가능하고 월 10만원이 한도인 상품이다. 고금리를 자랑하고 있지만 계약기간이 상당히 짧은 편이며 가입한도 액수가 적은 것이 매우 아쉽다. 사실 이렇게 고금리 상품을 쉽게 찾아 볼 수가 없는데 조금 더 폭이 넓은 한도가 있었다면 좋았을 것을 아쉬운 마음이 든다.

 

 

 

2. KB국민은행 KB Young Youth 적금


다음으로 추천하는 금융 상품으로는 최고 연 3.15%의 좋은 금리를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KB Young Youth 상품이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매우 짧으나 한도가 월 300만원까지의 큰 폭을 자랑한다. 또한 만 19세 미만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한도대비하여 높은 금리를 자랑한다. 또한 이 상품은 가입시 자녀안심보험서비스 무료가입이 가능하다. 자녀안심보험 가입내용은 자녀의 나이별로 다른 보장을 안내해준다. 밑의 표를 참조하면 비교확인이 쉽다.

 

 

 

3. 신한은행 신한용돈관리 Poney적금


최고 연 2.8%인 신한은행의 신한용돈관리 Poney적금은 한도는 적은 편이다. 월 30만원까지의 한도를 규정하고 있으며 만 18세 미만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며 인터넷 서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재미난 혜택이 있다. 이 적금은 말 그대로 용돈을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용돈 정하기는 용돈 주는 사람의 몫이며 내용과 목표까지 정할 수가 있어서 자녀를 교육할 때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꼭 자녀만을 위한 적금이 아닌 조부모나 아내, 남편 등의 여러 가족 관계 설정을 통하여서 모두 연결 할 수 있어서 가족 적금으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4. KEB하나은행 아이 꿈 하나 적금


네번째 추천 금융 상품으로는 KEB하나은행에서 판매 중인 아이 꿈 하나 적금 상품이다. 이 상품으로는 출생이나 입학 등의 특별한 해에 특별금리를 제공해주는 상품으로써 최대 연 2.85%의 금리를 자랑하고 있으며, 한도가 독특하게 설정되어 있는데 분기별 150만원 한도로 설정이 되어져 있다. 그리고 만 18세 이하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갑자기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적금 재예치 계좌에 한해서 계약기간 중 2회 한해 중도인출 안심서비스를 통해 기본금리를 제공받을 수가 있다는 특징이 있다.

 

 

 

5. NH농협은행 착한어린이적금


저축 중에 농협은행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 다섯번째 추천 금융 상품은 NH농협은행 착한어린이적금 이다. 착한어린이통장을 가입한 만 13세이하 개인이 가입 가능하며, 월 100만원을 한도로 두고 있다. 최고 연 2.1%인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같은 곳에 후원금을 자동납부하기로 설정하면 금리를 우대해주는 기능이 있다. 사회와 더불어 공헌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자녀에게 좋은 사회를 알려주는 적금이기도 하다. 

 

 

 

6. 우리은행 우리아이행복적금


최고 연 1.8%의 금리이고, 가입기간은 5년 이내로 월 100만원 한도인 금융 상품이다. 이 상품은 부모와 자녀가 동시에 가입시에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점이 있다. 즉, 자녀와 함께 저축을 장려하도록 설정되어 있어 자녀 교육시 부모와 함께 저축을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재테크의 참된 실행을 부모와 함께 배워가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미성년 자녀의 명의로 통장을 개설할 때에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자


첫째로,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가 필요하며, 둘째로, 미성년자 기준 발급 가족관계확인서류 (가족관계증명서 OR 주민등록등본) 이 필요하다. 셋째로,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하며, 마지막으로 도장이 필요한데 보호자의 도장도 가능하다.

 

어린이저축의 첫걸음인 어린이적금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적금만큼 저축의 가장 기초는 없을 것이다. 어린이적금을 통하여 자녀교육의 재테크 첫걸음을 시작해 보기를 바란다.

 

어린이 추천 포스팅

2019/12/29 - [V - 생활금융에 관해] - 어린이저축보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4가지! - 어린이저축 series 2.

2019/12/31 - [V - 생활금융에 관해] - 어린이통장 총정리 BEST 5 !! - 어린이저축 serie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