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MA 라는 상품이 원금보장이 될까?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원금보장형 CMA 상품은 메리츠 나 우리종합금융 을 예로 들 수가 있다. 두 군데는 원금보장 가능한 CMA 상품이 있지만, 메리츠는 점점 원금보장과는 멀어지고 있는 상태이고, 우리종합금융 상품은 이체 수수료가 정말 중요한데, 10회까지만 무료로 설정이 되어있다. 




수시입출금 통장을 사용하는 일반인 같은 경우에 그리 큰 영향을 안받을 수가 있다. 저축 통장 으로만 사용을 한다면 이체 수수료 별 상관이 없이 사용할 수가 있겠지만, 사업을 하는 사업가 입장에서는 큰 손해가 올 수가 있다. 이유는 매달 기본적으로 10회 이상은 이체가 매우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실이라 이체 수수료가 계속 비용을 내게 되면 그것도 무시 못할 일이기 때문이다. 원금보장 되는 CMA 매우 중요하나, 이체 수수료도 무시 못할 사항이기 때문에, 이 점을 꼭 기억하고 체크해야 할 것이다. 



왜 CMA 인가?


단기금융 상품은 꽤 많이 있다. 이런 단기금융 상품을 이용하는 이유는 잠시 돈을 넣어두어야 하거나, 돈을 그냥 방치하지 않기 위해서이다. 또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들은 만기가 짧은 것이 특징이다. 



MMF나 CD 그리고 RP 등의 단기금융 상품들은 은행에서 충분한 상담과 함께 받아볼 수가 있다. 개설도 그리 어렵지 않고 상품 자체의 성격만 잘 알게 된다면 이용을 할 수가 있으며, 그리 큰 리스크를 입지 않을 수가 있는 좋은 상품들이 꽤 많이 존재하고 있다. 이런 여러가지 이유로 최소한의 리스크와 접근성과 범용성을 고려하여 만든 좋은 상품이 바로 CMA 상품이다. 



그러나 투자성 상품이어서 원금보장이 되지 않고 손해를 입을 수가 있다는 여러가지 얘기들이 떠돌고 있지만, 잘 알아보고 잘 선택한다면 피해를 입지 않고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상품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그러나 단점도 존재한다. 출금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 인터넷 뱅킹의 수수료, 원금보장 등이 있다. 예금자보호가 안되는 상품도 있다. 하지만 모든 상품이 다 그렇지는 않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예금자보호되는cma 상품도 존재한다.



예금자보호되는cma 그리고 접근성, 범용성이 용이한 CMA 는 무엇이 있을까?


일반 직장인과 더불어 사업가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가 있고, 접근성이 좋고 범용성 또한 좋은 예금자보호되는CMA 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 요새 떠오르고 있는 바로 유안타증권 W-CMA 통장이다. 



모두가 대부분 알고 있듯이 CMA 통장이란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 상품이다. 많이 사용하는 RP형 같은 경우에는 세전 연 1.65%의 수익률을 가지고 있는데 이 외에도 여러가지로 선택을 할 수가 있다. MMW 그리고 MMF 역시 가능하다. 



이체 수수료 역시 무료로 할 수가 있다. 매월 하나의 조건만 충족시켜도 계속 무료로 사용을 할 수가 있게 되는데, 공과금이나 급여자동이체를 신청하게 되면 이체 수수료가 무료이다. 또한 입,출금을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 CU편의점에서 출금을 무료로 가능하다. 또한 세븐일레븐에서는 입,출금,당행이체가 모두 무료이다. 



이처럼 편의점에서 손쉽게 입금 출금 당행이체 모두를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어서 매우 접근성이 좋고 범용성 또한 매우 좋다고 볼 수가 있다. 또한 카드혜택도 존재한다. 편의점, 대형마트, 영화와 카페, 베이커리, 소셜커머스 등등의 여러가지 혜택들을 받을 수가 있고, 생활에서 할인을 받을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