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한달 이상을 유지하면 중도해지를 해도 100% 원금보장이 가능한 보험이 있다.


한화생명 e재테크저축보험 상품이 있는데, 이 상품은 환급률 이 첫달부터 100%이다. 보통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정보로는 보험 가입한 후에 해지를 하면 손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것은 보험사가 사업비 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을 저축했기 때문에 이런 생각들이 있었다. 사업비 즉, 보험사에서 일정부분 서비스 이용료 정도로 떼어가는 이 부분은 직원월급, 회사유지비 등의 회사가 이용하는 명목하에 소비자의 돈을 조금씩 떼어갔다. 그러나 무슨 이유인지 한화생명 e재테크저축보험 상품은 한달 이상을 유지하게 되면 첫달부터 환급률이 100%임을 확인할 수가 있었다.



2. 10년 이상 유지시 121%의 환급률을 보여준다.


40세 남자를 기준으로 3년을 납입하고 10년을 거치했을 경우, 월 보험료를 30만원을 납부했다고 가정할 시에 10년 거치 후 환급률은 121%가 된다. 원금보장 저축보험 가장 큰 강점이다. 즉, 20만원씩 3년을 내고 10년을 거치하게 되면 약 860만원의 해지환급금 받을 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은행 비교했을 때에 훨씬 높은 이자율을 보여주고 있다. 바로 원금보장 힘인 듯하다.




3. 단리 이자가 아닌 복리 이자로 거치가 된다.


은행 예,적금 방식은 단리방식이다. 즉, 원금에 이자가 붙는 아주 단순한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자금을 넣어놔도 쉽게 이자가 많이 붙지 않는 형식이다. 그러나 한화생명 e재테크저축보험 상품은 복리 이다. 연복리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는 원금에 이자가 붙으면 그것이 그 다음달에는 그대로 원금으로 변한다. 그 원금에 이자가 붙으니 눈덩이 같이 돈이 굴러가는 이자 방식이다. 즉, 이자의 이자를 받게 되는 방식이다.



4.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가 있다.


은행 예,적금 상품을 가입했을 때에는 이자를 받을 때에 나라에서 이자소득세를 가져간다. 15.4%라는 이자에 대한 소득세를 가져가는데 5년납 이상 10년을 거치하는 상품을 가입했을 때에는 만기시에 이자소득세가 면제가 된다. 즉, 비과세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가 있는 것이다. 내가 저축한 내 돈 그대로 이자가 붙어 나에게 돌아온다. 원금보장 저축보험 상품의 힘이다.




5. 10년 후 1억을 손에 쥐는 것이 가능하다.


여유가 있다면 150만원씩 5년을 납입하고 10년을 거치하면 환급률이 118%로 1억을 손에 쥘 수가 있다. 실제로 저축만 했다고 계산을 해보면 9천만원이 원금이다. 여기에 이자가 꽤나 많이 붙어 1억하고도 조금 넘는 금액을 손에 쥘 수가 있다. 이처럼 재테크를 할 때에 원금보장 가능하며 이자가 적당히 높은 상품을 가입한다면 안전하게 자신의 목적자금을 달성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