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비상금대출 종류 및 추천상품 금융권 금리별 비교 총정리

     

     

    고정된 수입이 있더라도 예상치 못한 지출이 생기면 평소보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고 타격을 받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근래 정체된 경제 상황을 고려하면 근근이 생활하기도 벅찬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코로나의 장기화로 텅텅 빈 주머니 사정과 예고 없이 현금이 필요하다면 비상금대출 상품으로 급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이라면 대출을 한 번씩 경험하게 됩니다. 필요한 금액을 은행권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적당한 금리로 상환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이나 지인에게 아쉬운 소리를 할 필요도 없고 손을 벌리지 않아도 되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은 심사시간이 오래걸리고 번거롭다는 생각이나 큰 돈을 빌린다는 인식이 있어서 시중 은행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 상품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당장 융통해야하는 현금이나 소액이라면 비상금 대출로도 이용이 가능하니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상품의 금리, 한도 조건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비상금대출 상품별 정리
    상품 신한 쏠편한 비상금 카카오뱅크 비상금 우리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한도 최대 200만원 최대 300만원 최대 300만원 최대 300만원
    금리 연 3.86%~ 연 3.156%~ 연 3.76%~ 연 2.84%~
    조건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신용평점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신용평점
    통신등급 산정되며
    CB등급 6등급 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
    특징 1년 마이너스통장 1년 마이너스통장 1년 마이너스통장 3년 원리금균등분할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자격 조건 및 한도
    대출대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가능한 만 19세이상 내국인
    KCB평점 631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신용등급 1~5등급 이내
    대출한도 최저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년
    대출금리 최저 연 5.41%
    우대금리 최고 0.3% (급여이체 0.2%, 신한카드이용 0.1%)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최대 200만원까지 대출금액을 이용할 수 있는 신한은행의 모바일 소액대출입니다.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서류제출 필요없이 간단하게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으로 대출을 실행하기 때문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며 수중에 현금이 없을 때에도 비상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재직이나 소득여부 보다는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여부에 따라 대출 심사가 결정됩니다. 현재 KCB신용등급 1~6등급 이내의 성인이라면 당행 심사 기준에 따라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보증서 발급시 발생되는 보증료 또한 은행에서 부담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도 면제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금리는 연 3.86%~4.36%이며 우대금리는 최대 0.3%p까지 감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포켓론과 중복사용이 불가하단 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조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만 19세 이상 내국인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년 (대출 만기 전 연장 신청, 1년 단위로 연장가능)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대출금리 최저 연 5.34%~
    신청 가능 시간 365일 가능 (06시부터 23시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1분 정도의 소요시간 만으로 추가적인 대출비용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 증권 발급이 가능하다면 대출이 어렵지 않으며 개인신용 및 부채상황에 따라 최소 50만원 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3.156%~13.424%이며 우대금리는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시 0.1%p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격 및 한도
    대출대상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 CB 1~6- 구간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년 (12개월)
    대출금리 최저 연 6.18%
    상환방법 통장대출 형식 한도거래대출 (마이너스통장)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대출통신정보를 이용한 소액대출 상품이며 모바일로 진행하여 무서류, 간편 대출이 가능합니다. 우리 비상금 대출은 직장, 소득을 따지지 않고 통신등급으로 대출 심사 및 한도가 부여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통신등급은 통신 3사인 SKT, KT, LG U+ 이용을 하고 있는 본인 스마트폰 소지자 라면 받을 수 있는데요. 통신등급이 산정되며 CB등급 6등급 이상이면 대출 자격을 충족합니다.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연체이력 자주 있다면 대출 취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비상금대출은 최대 3백만원까지 연 3.76%~4.26%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에 따라 우대금리도 최대 0.50%까지 받을 수 있으며, 1년 동안 마이너스통장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소액대출 가능한곳 – 스마트폰만 있다면 조건없이 대출 가능한 상품 정리

    큰 금액이 아닌 소액만 필요하다면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으로 간편한 인증을 통해서 까다로운 조건 없이 대출 가능한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소액이라도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신용등급에 치

    stump84.tistory.com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 및 한도
    대출대상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대출기간 3년 (거치기간 없음)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금리 연 5.94%

     

    농협의 올원 비상금대출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과 동일하게 통신등급을 통해 대출을 실행합니다. 다만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만으로만 평가하여 통신등급 9등급 이내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모바일 대출이므로 미리 농협 어플 및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도록 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을 마이너스 통장이 아닌 대출금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고정금리로 연 2.84%~4.14%로 이용하되 3년 동안 원리금균등분할 상환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농협채움카드 보유여부 및 통신등급에 따라 최고 1.30%p까지 혜택받을 수 있습니다.

     

     

     

     예적금담보대출

     

     

    위의 비상금대출이 신용대출이라고 한다면 예금담보대출은 본인의 예금 혹은 적금으로 보유한 계좌를 담보로 대출을 실행하는 담보대출입니다. 담보가 명확하기 때문에 대출시 심사도 빠르며 대출 후에도 신용상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더불어 본인 계좌 잔액의 95% 이내에서 은행별로 최대 2억원까지 대출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담보대출의 금리는 수신금리 + 연 1.0%~1.3%로 높지 않으며 10만원 단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비상금대출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은행별 한도나 금리가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 본인이 예적금 계좌를 보유한 은행 상품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1금융 은행권에서 받을 수 있는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액대출 상품 위주로 소개했기에 대출 심사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주부나 대학생, 현재 무직자이신 분들도 급하게 필요한 현금을 융통하실 수 있습니다.

     

    혹여 더 높은 한도의 금액이 필요하시다면 예적금담보대출이나 보유한 부동산을 담보로 한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정 은행의 주거래 고객에게만 실행해주는 대출도 있으니 보다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도 바람직 합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

     

     

    SBI저축은행 소액마이너스통장 한도 및 조건
    한도 최대 500만원
    금리 최저 연 6.9% ~ 16.5%
    조건 직업, 소득 관계없이 만 20세 이상

     

    비상금이 필요하다면 1금융권 대출이 최선책이겠지만 차선책으로 저축은행의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은 1금융권보다는 대출금리가 높다는 것은 감안하고도 돈이 필요하다면 필요한 금액만 짧은 기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SBI저축은행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통장은 비교적 낮은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추가적으로 소개합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최대 한도 500만원까지 마이너스통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개인신용평가 심사 기준을 충족한다면 가입 대상에 속합니다. 사이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금리는 연 6.9% ~ 16.5%의 고정금리이며 대출기간 1년 기간 이후 만기 일시상환합니다. 만기시 기한연장이 가능하나 심사를 통해 대출금리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청이 가능하여 서류 제출이 필요 없으며 중도 상환 해약금은 면제됩니다.

     

    급하다고 해서 쉽사리 현금서비스나 카드대출을 받는다면 신용을 낮추어 추후 금융거래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금리로 인해 상환 및 채무 부담을 안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보급화되면서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대출 상품도 있으니 복잡한 절차 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상품에 따라서 대출 자격이나 요건이 까다롭지 않으니 생활을 하면서 갑자기 필요한 현금이나 재정적이 어려움이 있다면 은행권 대출을 신중히 살펴보시고 이용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모바일대출 종류 – 가능한 1금융권 상품 추천 및 대출자격 및 한도조회

    스마트폰의 대중화는 금융시장에도 지각변동을 가져왔고, 진입 장벽이 높은 대출시장에도 모바일대출 상품들이 성황입니다. 모바일대출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생긴 변화중의 하나는 신용이 어

    stump84.tistory.com

     

     

     마무리

     

     

    지금까지 소액대출 가능한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본 상품은 소득 증빙이 어려운 무직자나 전업주부들도 가능한 상품이니, 유념해 두시기 바랍니다.